서용선 충무사랑병원 대표원장, 천안 최초 암 전문 재활병원 개원

현대의학, 한의학, 대체의학 등 통합의학으로 치유와 힐링의 의료서비스 제공

유기농신문 | 입력 : 2021/08/01 [07:11]

 

▲충무사랑병원 대표원장 서용선 박사 ©유기농신문

 

3명 중 1명이 암에 걸릴 정도로 현대인의 사망 원인 1위를 차지하는 암, 암 발병은 육체적, 정신적으로 환자와 가족들에게 큰 고통을 안겨주고 있다. 충무사랑병원 서용선 대표원장은 충남 지역 최초의 암 재활병원이자 통합암센터를 개원해 건강을 위협하는 암 치료와 회복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고 있다. 현대의학과 한의학, 대체의학의 만남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의료계의 새 희망을 만드는 충무사랑병원 대표원장 서용선 박사를 만나 보았다.  

 

Q. 충무사랑병원 암센터는 어떤 곳인가요?

 

A. 자연치유와 자연농법을 도입, ‘치유와 힐링의 암 환자 재활’을 추구하는 새로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선진의료시스템을 갖추고 암에 대한 통합적인 치료를 목적으로 현대의학으로 해결하지 못하는 암의 완치를 위해 제3의학, 대체의학의 융합 등 통합의학의 관점에서 접근하는데요, 면역력을 극대화하고 암세포 사멸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의료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Q. 대표원장님은 삼성서울병원과 성균관 의대 외래교수를 25년간 겸직하면서 다른 분야까지 유명한 의료계 저명인사이신데요.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위암을 전공한 외과 전문의로서 의학박사 외에 철학박사, 사회학박사, 명예 심리학박사를 오래전에 취득했는데요. 환자들을 위한 전문지식을 많이 쌓아야 한다는 신념으로도 전하게 되었습니다. 치유와 한의학에 대한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위해 중국 기공의사, 일본 기공사 1급 자격증도 취득했습니다. 또한 심리상담사 1급, 심리분석가 1급, 청소년 심리상담사 1급, 원예치료사 1급 등의 자격증도 취득했는데요. 그 외에 시인, 수필가, 사진작가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외과 전문의이자 삼성서울병원(성균관대 의대) 교수이며 의사명장 1호인 서용선 대표원장  © 유기농신문

 

 ▲제3의학, 대체의학의 길잡이라는 부제가 있는 동양의학에 기초한 건강관리 지침서 책임 감수를 한 서용선 대표원장 © 유기농신문


Q. 충무사랑병원 암센터의 의료진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A.  현대의학과 한의학, 자연요법까지 어우러진 통합 치료를 위해 한의학,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등 각 분야의 의료진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또한 물리치료, 재활치료 등 다양한 협력 전문가들이 환우들의 치료와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충무사랑병원 암센터의 규모와 주요 의료 장비도 궁금합니다.

 

A. 암 재활 병원은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데요. 약 100 병상 규모입니다. 암 치료 장비로는 환자 중심의 치료를 위해 유럽 CE 인증을 받은 의료용 고주파 온열기인 하이딥 600WM를 도입했습니다. 기존의 고주파 온열 치료기는 도중에 움직이거나 자세 변동이 안 되지만 하이딥은 눕거나 서거나 혹은 비스듬히 앉아서도 치료가 가능합니다. 이밖에도 의료용 고압산소탱크, 경피성 전기자극 통증 완화치료기 등 각종 장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Q. 충무사랑병원 암센터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은 무엇인가요?

 

 ▲충무사랑병원 옥상정원 '스카이 파크'. 피어나는 꽃과 함께 건강한 희망도 찾아온다 © 유기농신문

  

충무사랑병원 치유농장 '힐링 뽀레'. 맑은 자연속에서 심신을 휴식하고 치유한다 ©유기농신문

 
A. 500평에 가까운 옥상 텃밭과 옥상 정원인 ‘스카이 파크’를 조성했는데요. 이곳에서 환자들이 야채, 과실수, 화초를 기르며 생명의 순환을 체험하고 암 극복 의지를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며 준비한 것입니다. 영화와 콘서트도 즐길 수 있습니다. 

 

치유농업을 체험하는 치유농장도 있는데, 치유농장 ‘힐링 뽀레’입니다. 맑은 산에서 스스로 반성하고 명상하며 가꾸는 치유농업을 통해 병마와 싸우다 지친 자신의 마음을 되돌아보고 건강한 육체, 활기찬 심신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외에 명상, 음악, 요가 치료 등 마음정화를 통한 면역기능 향상 치료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저와 함께 하는 나들이 여행도 있는데요 이 프로그램 역시 마음 건강을 위해 병원을 벗어나 힐링 타임을 갖는 것입니다.

 

Q. 대표원장님은 의미 있는 다양한 표창과 수상을 하셨는데요. 소개 부탁드립니다.

 

A. 대한민국 의료명장 1호에 선정됐고요, 대통령 표창, 행정자치부·보건복지부 장관상, 국회 보건복지위원장 표창을 받았습니다. 이외에 링컨 평화 훈장, 세계학술심의회 대상, 프랑스, 스페인 대사 표창을 받았으며 지난 6월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시상식에서는 ‘제3의학 혁신대상’을 수상했습니다.  

 

Q. 사회공헌으로 천안의 기부천사로 존경받고 있는데요. 어떤 도움을 주고 있나요?

 

A.  불우 청소년, 치매 어르신 무료 진료, 외국인 진료를 비롯해 천안지역 청소년 환경정화 활동 후원과 1,000여 명의 어르신 효 잔치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 장학금  지원, 청소년 심리자문 등 사회봉사와 기부를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Q. 암 환우에 대한 대표원장님의 의료철학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끝없는 애정과 헌신으로 병마와 싸우는 환자들과 동고동락하며 '의사로서의 소명의식'을 가지고 진정한 헌신을 하는 의료철학이 담긴 암센터 개원 브로슈어 '생명나무 아래'       © 유기농신문


A.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난치병을 치료하는 것이 저의 소명이라고 생각합니다. 현대 의학만으로 치료가 어려운 암 극복을 위해서는 면역관리와 식습관, 운동요법 등 생활관리가 중요한데요. 긍정적인 생각을 하며 근력과 체력을 키워줘야 건강한 삶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항암치료와 함께 통합의학적인 방법을 통해 이 또한 곧 지나간다는 생각으로 환우들이 심신을 편안히 가지며 건강을 회복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용선 대표원장은 환우들을 위한 끝없는 애정과 헌신으로 평생을 살아왔다. 병마와 싸우는 환우들과 평생을 같이 동고동락하며 ‘의사로서의 소명의식’을 가지고, 끝없는 의료서비스로 봉사해 왔다.

 

천안, 아산, 충청지역 암재활 병원이 부족했던 상황에서 차별화된 충무사랑병원 암센터 개원은 의미가 크다. 서용선 대표원장은 충무사랑병원 암센터가 환우를 끝없이 보살피며 생명존중의 휴머니즘으로 따뜻한 인술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정진하 기자

 

*네이버 다음 등 포털사이트 뉴스전송 기사 보기 - 충무사랑병원, 암 전문 재활병원 개원 (mdtoday.co.kr)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이트 뉴스전송 기사 보기 서용선 충무사랑병원 대표원장, 천안 최초 암 전문 재활병원 개원 - 대한뉴스 (dhns.co.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