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지역 축산인들 우수 축산물 생산 위한 한마음대회 개최

축산인의 가축분뇨 적정 처리를 돕고 경종 농가와 연계한 경축 순환 농업 활성화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

유기농신문 | 입력 : 2021/12/07 [10:10]

청양군이 청양군 다목적체육관에서 축산인 화합과 안전 축산물 생산, 고유브랜드 ‘청양 더 한우’의 인지도 극대화를 위한 축산인 한마음대회를 열고 우수 축산물 생산 의지를 다졌다.

 

축산인 대상 단일 대회로는 처음 열린 이번 행사는 청정한 자연 속에서 축산업에 함께 종사하는 농가들의 친목을 다지는 한편 가축분뇨 적정 처리와 악취개선 노력에 대한 동참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축산 발전 유공자에 대한 청양군수 표창, 지역발전 공헌자에 대한 청양군의회 의장 표창에 이어 청양소방서의 겨울철 축사 화재 예방 활동 홍보 등으로 진행됐다.

 

최근 한우농가는 사료 가격 상승과 이상기후 때문에 조사료 생산이 줄고 수입 건초마저 가격이 오르는 등 삼중고를 겪고 있으며, 양돈농가 또한 악취 민원에 대한 대응 투자가 늘어나면서 곤란에 처해 있다.

 

이에 따라 군은 마을 공동 퇴비시설 및 퇴비 유통 전문조직 확대 운영을 통해 축산인의 가축분뇨 적정 처리를 돕고 경종 농가와 연계한 경축 순환 농업 활성화 사업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장동미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