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농업기술센터, 농산물우수관리교육(GAP) 실시

고품질의 안전한 우수 농산물 생산으로 농가소득 증대 기여

유기농신문 | 입력 : 2021/12/20 [07:34]

 

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권순현)는 고품질의 안전한 우수 농산물 생산을 위해 지난 16일 농업인 교육관에서 농산물우수관리교육(GAP)을 실시했다.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란 농산물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농약, 중금속, 유해생물 등 식품 위해요소를 생산 및 수확 후 포장단계까지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제도다.

 

특히 GAP인증을 받은 농가에서는 기준에 부합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농산물을 생산 및 공급해야 하며, GAP인증에 대한 농업인들의 관심이 해마다 높아지면서 전국적으로 교육에 참여하는 농업인도 증가 추세에 있다는 설명이다.

 

이번 GAP교육은 친환경농업연구원 이사 채희석 강사를 초빙해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교육과 관련된 ‘GAP인증제도 및 농약안전사용요령’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인이 요구하는 GAP인증 교육추진으로 농업 경쟁력 향상은 물론, 고품질 농산물 생산 및 부가가치 향상으로 농가소득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 영농현장의 시설채소, 밭작물 등 농업인이 요구하는 작목위주의 GAP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며,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해 비대면 교육(농업교육포털)과 대면 교육을 병행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추진할 계획이다. 정혜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