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전라남도 친환경농업대상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년 대비 유기 인증면적 37ha 증가…상사업비 3천500만 원 확보

유기농신문 | 입력 : 2021/12/28 [07:45]

 

여수시가 전라남도에서 실시한 2021년도 친환경농업대상 평가 결과 자치단체분야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상사업비 3천5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에서는 친환경농업의 양적‧질적 성장을 선도하는 시군과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평가를 실시해, 지역 특성에 맞는 친환경농업 활성화 시책 추진을 위해 우수 시‧군에 상사업비를 지원하고 있다.

 

여수시는 올해 친환경농업 육성과 품목 다양화를 위해 친환경농업단지 조성 등 11개 사업에 24억 1천400만 원을 지원했으며, 유기농 346ha, 무농약 122ha에 총 468ha의 친환경 인증 면적을 달성했다.

 

특히 친환경농산물 인증품목 다양화를 위한 전략품목 육성, 유기농벼 인증농가 지원 사업 등 유기농 중심의 친환경농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전년 대비 유기 인증면적이 37ha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유기농 중심의 친환경농업 내실화를 위한 친환경 벼 육묘상자 처리제, 대형농기계 지원 등 신규 시책을 추진해 친환경실천 농업인의 소득향상과 육성에 힘쓰겠다”면서 “친환경농가에서도 인증기준을 준수해 친환경농업 확대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정진하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