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ADC항운, 금산인삼 세계화 상호교류 협약

수출물류서비스‧해외 홍보⋯관내 인삼협회 2곳 협약 함께 추진

유기농신문 | 입력 : 2023/06/21 [06:03]

 

 

(재)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은 금산인삼 세계화를 위한 디지털 물류 서비스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진흥원 대회의실에서 ㈜ADC항운(대표 김형철)과 상호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관내 소공인이 제조한 인삼류 제품을 ADC항운 물류 플랫폼을 활용해 수출 물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 수출 활성화를 위한 홍보 및 네트워크 구축 정보 공유 등 제반 분야 홍보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 금산인삼약초소공인협회(대표 권득상), 금산인삼소공인협회(대표 정영석) 2곳에서도 ADC항운과 플랫폼 이용 협약을 체결, 회원사에 시중 운임보다 저렴한 운임을 제공하고 수출 상담 전용 핫라인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영수 금산인삼약초산업진흥원장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물류회사인 ADC항운은 금산인삼의 수출전략지역인 중국, 베트남, 필리핀 등 40여 개의 직영지사를 운영하고 있어 금산인삼 수출 확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김형철 대표는 “금산인삼의 수출에 가장 어려운 점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며 “우리가 운영하는 국제 직구 플랫폼에 금산인삼소공인이 생산하는 제품을 등록해 해외 판매를 최대한 지원하는 등 금산인삼 세계화를 위해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ADC항운은 전 세계 2000여 지점과 500여 도시에 직영지사 33개소 및 파트너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수출, 물류, 컨설팅을 제공하는 복합운송을 담당하는 회사로 지난 2000년 설립, 한국적 GLOBAL 해외운송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정혜민 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